소도리방

‘싱싱하다’의 제줏말은 뭐랜 고람수과?

작성자
제줏따이
작성일
2024-11-30 20:05
조회
556
‘싱싱하다’, ‘신선하다’라는 뜻의 제주어가 있을까요?
전체 1

  • 2024-12-03 10:26

    모든 표준어와 제주어가 일대일로 대응하지는 않습니다. 게다가 제주어는 범용으로보다는 구체적인 상황에 맞추어 각각 말이 쓰입니다. 채소가 싱싱할 때는 '어랑어랑허다', 생선이 싱싱할 때는 성하다, "각재기가 겡국헤질만이 성허다." 이런 식입니다. 굳이 찾는다면, 시앙시앙허다, 식식허다, 싱싱허다 정도일 듯합니다.